숨은 통신비 환급액 무려 1494억!! 이제 확인하고 내 돈을 찾아보자!!

숨은 통신비 환급액 무려 1494억!
!
이제 확인하고 내 돈을 찾아보자!
!

주인이 방문하지 않아 1494억 원이 남았다고 한다.

이 돈은 주인이 요구하는 한 언제든지 주인의 주머니에 들어갈 수 있지만 그렇지 않습니다.

소유자가 청구하지 않은 통신 비용에 대한 환불 불가 금액입니다.

그렇다면 이 돈의 주인은 누구일까요? 어떤 미친 사람이 그런 돈을 찾고 있는지 궁금합니다.

그래서 돈의 주인은 보통 사람이 아닌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.

하지만 이 돈의 주인은 통신사를 옮기거나 그만둔 서민들이다.

통신사를 바꾸거나 취소한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 돈의 주인이 될 수 있습니다.

그러면 내가 그 돈의 주인이 될 수 있습니다.

보기 전까지는 아니라고 말할 수 없다.

그런 다음 그 돈의 정체를 알아보고, 내 돈이 있으면 찾는 방법을 알아본다.


미납통신환급신청 및 환급신청 홍보포스터

1. 환불 불가 통신 요금이 있는 이유는 무엇입니까?

주인도 모른 채 숨긴 1494억원의 정체는 ‘환급되지 않은 통신비’다.

이것은 소비자가 자신의 번호를 이전하거나 공급자를 사용하여 취소할 때 발생합니다.

서비스 제공업체를 취소하면 날짜별로 요금이 청구됩니다.

보통 소비자는 이 점만 신경쓰고, 그 이후는 어떻게 될지 모르고, 통신비 문제는 끝났다고 생각한다.

하지만 결제 완료 후, 나. 자동이체할인 적용 시, 자동이체로 인해 정산금액의 일부가 과납 및 이중납입으로 남거나 보증금 등 선불수단 미수령금액이 남을 수 있습니다.

이러한 이유로 운송업체가 고객에게 환불해야 하는 환불이 발생합니다.


문제는 운송업체가 이와 관련하여 소비자를 만족시킬 만큼 친절하지 않다는 것입니다.

그래서 주인에게 돌려줘야 할 돈은 숨은 돈이 된다.


미상환 통신비 환급

▼▼ KT ▼▼
olleh.com 메인화면 하단의 “환불신청/환불”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
▼▼ SKT ▼▼
신청 및 환불은 T World 홈페이지 메인 화면 하단의 환불 불가 신청 메뉴에서 가능합니다.


▼▼ LG유플러스 ▼▼
LG U+ 홈페이지 메인 화면 하단 환불 불가 신청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
▼▼ 스마트한 선택 ▼▼


▼▼ 광범위한 사용자 ▼▼


2. 미납된 통신요금은 어떻게 확인하나요?

숨겨진 통신 요금을 환불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? 이를 통해 귀하에게 적용되는 미납 통신 요금에 대한 환불을 원하는 경우 청구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.

하지만 이 방법은 개별적으로 통신사를 찾아 연락하는 것이 매우 번거롭다.

그래서 이런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포털 사이트가 있으며 데스크탑 컴퓨터와 모바일 기기에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.

가장 잘 알려진 몇 가지가 아래에 나열되어 있습니다.

① KT, SKT, LG U+ : 각 통신사 홈페이지에서 조회 및 신청 메뉴를 무상으로 찾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

② 스마트 초이스 : KT, SK텔레콤, LG유플러스, SK브로드밴드, 한국통신사업자협회가 공동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.


③ 와이드유저 : 방송통신이용자 정보포털로 스마트초이스로 연결됩니다.

1) 스마트초이스에서 미환급 통신요금조회 및 환불요청

스마트초이스는 ㈜케이티, ㈜SK텔레콤, ㈜LG유플러스, ㈜SK브로드밴드가 공동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.

및 한국통신사업자협회에서 정보를 제공합니다.

여기에서 환불 불가 금액의 통신 요금에 대해 문의하고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

단,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이용 가능하며 공휴일에는 이용이 불가합니다.


스마트초이스에 환불 불가 통신요금 문의 및 환불 요청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.

첫 번째는 데스크탑에서 스마트초이스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모바일에서 스마트초이스 앱을 설치하고 실행하는 것입니다.

여기서는 데스크톱 케이스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.

① 회원가입 및 로그인

먼저 회원가입을 하신 후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.

회원가입 및 로그인 없이 통신사를 통해 환불 불가 금액 확인은 가능하나 환불 요청은 불가합니다.

② 통신사 미환급금액 조회 및 신청 바로가기

로그인 후 메인마스크(통신으로 잔액조회), 상단메뉴(요금조회)(통신으로 잔액조회)에서 검색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.


Smart Choice 기본 화면에서 환불 불가 금액 보기

③ 환불 불가 금액 표시

다음으로 아래 이미지와 같이 이름, 주민등록번호, 문의하고자 하는 통신사를 선택합니다(환불 불가 검색). 그런 다음 “개인 데이터 수집 사용”을 클릭한 다음 하단의 “검색”을 클릭하여 검색 결과를 봅니다.


통신요금 미납금액 조회

④ 쿼리 결과

검색 결과는 “과오납부 및 과납”, “보증보험료 또는 시설보증금 최종분할납부”, “상환금액” 3개 항목으로 구분되어 각각의 통신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
쿼리 결과

⑤ 환불 요청
환불을 요청하려면 은행 계좌와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.

국내은행 뿐만 아니라 외국계 은행, 새마을금고, 농협, 수협 등 금융권 상호은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.

⑥ 입금
환불 금액은 영업일 기준 최대 2~7일 이내 입금된다고 설명하지만 익일 입금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.

⑦ 모바일에서 신청

모바일의 신청 절차는 데스크톱과 동일합니다.

그냥 데스크탑과 다르게 생겼으니 자세히 보시면 쉽습니다.


위 ①~③의 과정을 거친 후 “조회”를 클릭하면 검색 결과를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습니다.


스마트폰에서 검색

2) 미환급 통신요금조회 및 광역이용자환불요청

Wide User에서 미환급 통신요금 조회 및 환급 신청을 하려면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“Smart Choice”로 연결되는 링크가 있습니다.

링크를 클릭하면 Smart Choice로 이동합니다.


광역이용자 통신요금 미환급 및 환불요청

3) 환불 불가 금액을 문의할 수 있는 홈페이지 링크 모음

위에서 언급한 미환불 문의를 요청할 수 있는 다양한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바로 가기를 여기에 모았습니다.

여기에서 앞뒤로 이동할 필요 없이 한 번에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.

숨겨진 돈을 찾아보고 환불되지 않은 돈을 청구하여 찾으시기 바랍니다.

▼▼ KT ▼▼
olleh.com 메인화면 하단의 “환불신청/환불”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
▼▼ SKT ▼▼
신청 및 환불은 T World 홈페이지 메인 화면 하단의 환불 불가 신청 메뉴에서 가능합니다.


▼▼ LG유플러스 ▼▼
LG U+ 홈페이지 메인 화면 하단 환불 불가 신청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
▼▼ 스마트한 선택 ▼▼


▼▼ 광범위한 사용자 ▼▼